요즘 핫하다는 핫 플레이스, 을지로 거리 그곳에 있는 맛집 하나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을지로 골목집'이라는 곳이며 곱도리탕을 만들어 파는 것으로 유명하죠. 생곱창, 전골 곱창, 닭볶음탕 이 세 가지가 합쳐진 퓨전 음식 요릿집입니다.
비교적 향토적인 음식에도 불구하고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식당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들어갈 때 조금 긴장하기도 했지만 음식 자체가 맛이 좋으니 고민할 시간에 들어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줄 서는 식당, 을지로 골목길 맛집 영업 정보 요약
식사 시간에 맞추어 갈 생각이라면 분명 대기를 기다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찾아가야 합니다. 생각보다 엄청 인기가 좋기 때문에 대기가 걸려있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요리를 팔다 보니, 술과 함께 드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니, 거의 대부분이 술과 함께 식사를 하고 있죠.
이러한 이유로 식당 내 음식 회전율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이 점을 감안하시고 찾아갈 식당입니다. 그래도 만약 본인이 곱창 종류를 좋아하고 닭도 좋아한다면(한국사람들 다 좋아하는 것 아닌가?) 충분히 추천드리는 식당입니다.
그리고 여러 번 방송에 출연되었던 식당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식당 앞에 포스터를 붙여놓았으며 '생방송 오늘 저녁', '생방송 투데이' 등에 출연했었습니다.
골목길에 있는 식당, 주차할 공간은 부족
네이버 음식점 정보를 확인하면 알 수 있는 것으로 주차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즉, 자차를 가지고 찾아가기에는 협소한 공간이라 할 수 있죠. 차량을 가지고 간다면 주변 근처에 있는 유료 주차장 이용을 권해드립니다. 바로 근처에 '파인 에비뉴' 주차장이 있습니다.
- 서울 중구 저동 1가, 파인에비뉴 지하 주차장
하지만 가격대가 상당히 비싼 편이기 때문에 저는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경우 지하철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지하철 을지로 3가 역 11번 출구에서 104m 정도면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일찍 끝나는 식당, 영업시간 요약
식당 영업시간은 11:30부터 23:00까지 입니다. 술을 마실 수 있는 곳 치고는 생각보다 짧은 영업시간이라 할 수 있네요. 역시 요리가 맛있어서 유명한 곳이라는 느낌이 드는 부분입니다. 맛집이기 때문이라 그런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 브레이크 타임 : 15:00 ~ 16:00
- 라스트 오더 : 22:00
저녁 식사 시간에 맞추어 찾아가 먹었던 '곱도리탕' 식사 리뷰
저는 간단하게 숙소 근처에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알아보았습니다. 숙소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였고 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지도를 보면 을지로 골목집과 상당히 가까이 있는 거을 알 수 있죠.
약간의 웨이팅을 기다리고 들어갔을 때, 이미 메뉴는 정해놓은 상태입니다. '곱도리탕' 사실, 이렇게 곱창과 닭볶음탕을 합쳐 만들어놓은 음식을 처음 접하기 때문에 상당한 기대가 있었습니다.
메뉴는 전골, 탕, 육전 등 요리 종류로 구성, 제가 선택한 메뉴는 '곱도리탕'
- 곱도리탕 / 차도리탕 : 中 34,000원, 大 46,000원
- 낙곱새 전골 : 中 34,000원, 大 46,000원
- 낙곱새 / 낙차새 : 12,000원/인당(점심메뉴)
위 메인 메뉴는 시그니처이고 나머지는 추가 부분입니다. 육전,부터 볶음밥 등 다양한 메뉴가 구성되어 있죠. 아래 사진이 제가 주문했던 곱도리탕입니다. 붉은 국물에 매콤한 느낌이 드는 비주얼입니다.
저는 2인으로 中 사이즈를 주문했고 생각보다 양이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술을 시켜 먹어서 그런지, 거의 다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매콤하지만 너무 맵지 않고 당면과 채소가 있어 느끼함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곱창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으며 닭이 있어 고기도 같이 맛볼 수 있는 1석 2조의 음식인 것 같네요.
곱도리탕과 낙곱새 전골 두 시그니처 메뉴는 먹는 방법이 따로 있으며 식당에 들어가셨을 때, 자기소개서라고 되어 있는 종이에 그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제가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곱도리탕 맛있게 먹는 방법, 을지로 골목집
- 곱도리탕에 계란밥 필수
- 조리된 음식이 나오면 센 불로 5분 동안 끓인다.
- 잘 익은 닭고기와 곱창을 천사채와 같이 먹는다.
- 계란밥에 부추와 국물을 같이 비벼 먹는다.
- 감자와 단호박을 으깨서 드셔도 별미다.
- 다 먹고 난 뒤, 볶음밥으로 마무리한다.
이 순서만 보더라도 생각보다 밥을 많이 먹는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술과 같이 드신다면 정말 탄수화물과 당은 충분히 섭취할 것 같습니다. 심지어 계란밥을 처음에 먹다가 마무리를 볶음밥으로 하게 되는 이 순서. 저는 볶음밥까지는 실패했지만, 계란밥과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계란밥 이거 꼭 시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낙곱새 전골 맛있게 먹는 방법, 을지로 골목집
- 낙곱새 전골은 생곱창 전골 곱창 두 가지를 사용합니다. 서로 다른 고소함을 느끼세요.
- 낙지, 곱창, 새우, 차돌박이를 야채와 함께 먹는다. 통마늘도 익혀 먹으면 맛있다.
- 다 드신 후, 우동사리를 추가하면 더 맛있다.
낙곱새야 워낙 유명한 맛이기 때문에 더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마지막 사리 부분에서 제가 좋아하는 라면 사리가 없다는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사리는 당면, 중국 당면, 우동 이렇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네요. 저라면 당면 사리 픽.
이렇게 요즘 '핫'하다는 을지로 음식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 그냥 식사하러 찾아갔다가 웨이팅 하고 기다리고 먹어보니 맛있어서 이렇게 포스팅까지 해드립니다. 모두 맛있는 식사 하시고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견 그리고 생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맛집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양평 카페, [달소미] 브런치 카페 과일 주스 완전 추천 리뷰 (0) | 2022.10.02 |
---|---|
경주 충효동 [오베르] 식물 카페, 베이커리가 있는 곳 리뷰 소개 (0) | 2022.10.01 |
부산대 앞 맛집, [대길 고추 불고기] 일명 대길이, 고추 불고기 쌈밥 그리고 마지막 볶음밥 까지 맛있는 집 리뷰 (0) | 2022.09.18 |
신사동 압구정 맛집 [안동 국시] 남다른 육수에 고급스러운 전, 찌짐 요리 추천 리뷰 (1) | 2022.09.16 |
인천 서구 맛집 [백년불고기] 산더미 소물갈비, 매콤하고 콩나물과 각종 야채가 어울리는 샤브식 요리 리뷰 (1) | 2022.09.15 |
댓글